본문 바로가기
성장우의 신앙/전남대 CCC 협동간사

전남대 CCC 협동간사 6번째 보고편지

by 귀찬우 2024. 8. 2.

BD 단기선교 합숙 메시지

 

7월 3일 단기선교 합숙 기간에 BD 단기선교 팀을 대상으로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우리가 왜 복음통일을 준비해야하는가'라는 주제를 가지고 진행했는데 많은 지체들이 똘망똘망한 눈으로 집중해서 정말 감사가 넘치는 시간이었습니다. 하나님이 저에게 주신 복음통일의 비전을 광주지구 순장들에게 조금이라도 나눌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습니다. 저는 이번에 가지 못했지만 7월 중에 떠났던 BD팀이 선교기간에 받았던 은혜와 간증을 빨리 들어보고 싶습니다 ㅎㅎ

 

방중 성장순

 

7월부터 본격적으로 방중 성장순을 진행했습니다. 총 11명의 지체들과 함께 성장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성장순은 시간관리, 체력, 영적인 성장, 독서 등 다양한 부분에 있어서 지체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매주 실천포인트를 주고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지도록 하면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모임입니다. 감사하게도 24학번 7명, 다른 학번 4명 총 11명의 순장, 순원들이 참여해주고 있는데 하나님이 각자에게 깨닫게 해주시는 은혜와 성장을 매번 경험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이들을 통해 어떻게 역사하시고 이 캠퍼스에 얼마나 큰 영적 성장을 이루어나갈지 너무나도 기대되는 시간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역 중 하나인데 전남대 캠퍼스 가운데에 다음세대 리더들이 잘 세워질 수 있도록 기도부탁드립니당!!

 

패스파인더

 

7월부터 패스파인더라는 모임을 매주 화요일 저녁 8시부터 10시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기 중에 바쁜 일정으로 살아가다보니 크리스찬으로 세상을 살아가는 것에 있어서의 나눔을 놓치기가 쉬운 것 같아서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토의와 나눔을 하고 있습니다. 비전에 대해서, 우리의 정체성에 대해서, 사랑에 대해서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풍성한 나눔을 하고 있는데 매주 이 모임시간이 개인적으로 너무 기대가 됩니다. 하나님 앞에서 더 잘 살아보려고 고민하고 노력하는 우리의 모습을 주님께서 기뻐받으실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더 나아가 이 모임이 방중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학기 중 캠퍼스에 퍼져나가 하나님 이야기를 더 자주하고, 하나님을 더 뜨겁게 사랑하는 캠퍼스로 변화되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방중 런닝크루

 

캠퍼스에서 순장으로, 간사로 살아가면서 체력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방중에 학생들의 체력 증진을 위해 방중 런닝크루를 시작했습니다. 매일 저녁 9시 30분에 자율적으로 대운동장 런닝을 할 지체들을 모집해서 매일 런닝을 뛰고 있습니다. '체력은 곧 영성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처럼 체력을 키우기 위해 우리의 꾸준한 노력이 반드시 필요한 것 같습니다. 본인의 체력증진은 아무도 책임져주지 않기 때문에 스스로가 필요성을 느끼고, 꾸준히 운동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남은 방중생활도 아자아자 파이팅!!!!

 

독서 & 자기계발

 

방중에 독서와 자기계발도 열심히 했습니다. 특별히 캠퍼스 사역을 하다보니 NK에 대한 공부를 소홀히 했기에 방중에는 통일과 북한에 대한 독서를 열심히 진행했습니다. 다양한 책들을 읽으며 어떤 미래를 준비해나가면 좋을지에 대해 생각하면서 시간을 보냈고, 제가 이 곳에서 지금 할 수 있는 것들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또한 성장순을 진행할 때 활용하면 좋을 에니어그램 책과 최고의 팀을 만들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책을 참고하며 방중생활을 보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성장하는 간사가 되어서 캠퍼스, 민족, 나라에 더 선한 영향력을 미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방중 채플

 

방중에도 여전히 센터에서 매주 채플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더운 여름날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광주지구 씨맨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사모하여 모여서 찬양하고 기도하는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방중에는 채플 후 GBS모임을 진행하며 서로 큐티본문 말씀을 가지고 깊은 나눔하는 시간도 갖고 있습니다. 

 

개인 리트릿(친형과 제두도 여행)

 

형과 함께 7월 말에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학기 중에 열심히 달려왔던 만큼 방중에 저를 위한 시간도 중요하다고 생각했기에 개인 리트릿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하나님이 맑은 날씨를 허락하셔서 한라산 백록담에서도 사진찍고 스쿠터로 제주도 한바퀴를 돌고 왔습니다. 더운 날씨지만 굉장히 모든 풍경이 아름다웠기에 행복 그 자체였습니다 ㅎㅎ 

 

 

 

 

 

 

기도제목을 나눕니다!!!

 

1. 방중 생활이 벌써 반이 지나가고 이제 8월이 시작되면서 본격적으로 다음학기 사역을 준비하면서 시간을 보낼 계획입니다. 8월 한달 간 하나님의 사랑으로 가득차서 다음학기 전남대 캠퍼스 사역과 광주지구 통일순 한빛순 사역을 지혜롭게 준비할 수 있도로 기도해주세요.

2. 8월 22일부터 24일까지 리더십 캠프가 진행됩니다. 특별히 새롭게 임역원이 교체되고 9월의 새로운 학기를 준비하는 시간으로 캠프가 진행될텐데 이 캠프가 하나님의 뜻대로 진행될 수 있도록 기도부탁드립니다. 더 나아가 임역원을 마치는 지체와 새롭게 임역원을 시작하는 지체들 모두가 주인의식을 가지고 캠퍼스 복음화를 위해 더욱 힘쓰는 새로운 시작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3. 남은 방중 생활 가운데 진행하는 사역(성장순, 패스파인더, 런닝크루 등)이 잘 진행되게 하시고, 이 사역들 가운데 성령님이 함께 하셔서 하나님의 뜻대로 모든 사역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4. 광주지구 통일순 한빛순 리뉴얼을 두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계획하고 있는 많은 것들이 하나님의 계획하심 안에 있다는 것을 확신하게 하시고, 광주지구의 많은 순장님들이 북한과 복음통일에 관심을 가지고 한빛순에 참여해 복음통일의 일꾼들로 세워져나갈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5. 간사의 삶에서 성령충만함과 역량개발이 정말 중요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날마다 성령충만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그리고 자기계발을 통해 더 성숙하고 뛰어난 역량을 가지고 학생들을 지도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